목차
- 베트남 시간 정보
- 베트남과 한국의 시차 정보
- 베트남 주변 국가와의 시차
한국기업들이 많이 진출해 있어 왕래가 잦은 베트남, 비행기를 타게 된다면 멀지도 않은 거리에 관광을 즐 길 수 있어 많은 한국 사람들이 찾고있습니다. 특히, 다낭은 해외여행을 왔지만 한국 사람들이 더 많아 '대한민국 다낭시' 라는 이야기가 나올 만큼 대중적인 해외 여행지입니다. 비행기를 타고 남서쪽으로 약 4시간이 소요되는 베트남의 시차는 한국과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 베트남 시간 정보
베트남은 위도 14.06 / 경도 108.28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당 위치의 기준은 Ho Chi Minh City (Saigon 또는 HCM 라고 부름) 기준이며 베트남이 인도차이나 반도에 속한 국가라 ICT (인도차이나 반도 표준시)에 속합니다.
GMT (Greenwich Mean Time, 그린위치 평균시) 오프셋 기준으로 + 07:00 입니다. 일광 절약 시간제는 별도로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일광 절약 시간제 ? : Daylight Saving Time 또는 Summer Time 이라고 불리며 여름에 일조시간이 긴 것을 감안하여, 1시간 정도 하루의 시작을 빠르게 시작하는 시간제를 의미 합니다. 현재, 북미지역 그리고 유럽지역에서 많이 적용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은 일광 절약 시간제를 한번도 적용한적이 없습니다.)
2. 베트남과 한국의 시차 정보
대한민국은 위도 35.91 / 경도 127.77 이며, 베트남에서 북동쪽으로 약 3,200km (호치민 기준)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인천공항 - 호치민 떤선녓 공항 기준으로 약 5시간 ~ 5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GMT (Greenwich Mean Time, 그린위치 평균시) 오프셋 기준으로 + 09:00 입니다.
GMT 기준으로 한국과 베트남의 시차를 비교해보면 약 2시간정도 차이가 납니다. 예를들어, 한국에서 오후 4시라면 베트남에서는 오후 2시의 시간이라고 보면 됩니다. 또한, 한국이 베트남보다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니, 시간이 2시간정도 빠르다고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베트남 주변 국가와의 시차
베트남은 인도차이나 반도에 속한 국가로 ICT (인도차이나 시간대)에 속해있습니다.
인도차이나 반도의 국가는 태국,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가 있으며, 네 국가 모두 베트남과 마찬가지로 각각 대표하는 도시의 위도/경도를 기준으로 시간대를 측정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외 나머지 네 국가 모두 ICT(인도차이나 시간대)에 속해있으므로, 모두 GMT(Greenwich Mean Tiem) 오프셋 기준으로 + 07:00 이며 한국과 2시간정도의 시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한국인들이 진출하여 한인타운을 구성하고 있어 더 친숙한 베트남이지만, 한국과 거리도 멀지도 않을뿐만아니라 시차차이도 많이나지 않아 해외여행지로 많이 선택을 받는 것 같습니다.
댓글